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식품조리계열이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한식의 고유의 맛과 정갈함, 영양학적 우수성은 물론 이를 통해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09년 시작됐다.
국내산 농수산 식품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연구&개발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일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한 권위 있는 요리 경연 대회다.
올해 대회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단체로 팀을 이뤄 참가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대전과기대는 학생라이브 부문에 참가해 '포레스트 팀(이승지, 전혜윤, 이가연, 백영현)'이 대상(대한민국시도지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식품조리계열부장 박인수 교수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로 행사가 연기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실습실에서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면서 조리에 대한 열정으로 얻은 값진 결과"라며 "재학생들이 미래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질 조리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상(대한민국시도지사협회장상, 1팀), 금상(1팀), 은상(2팀) 등을 시상했다.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ne 29, 2020 at 07:43PM
https://ift.tt/2NLv3z4
대전과기대 식품조리계열,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대상 - 세종의소리
https://ift.tt/2BW3uj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