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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GS25, 요리형 프레쉬푸드 '세계맛기행 시리즈' 선보인다 - 주간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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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25 세계맛기행 시리즈 프레쉬푸드. (사진 GS리테일)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3개월간(2020년 4~6월) 프레쉬푸드(Fresh Food) 구매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음식 종류가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로 대표되는 1020세대는 집밥처럼 든든한 한식 정찬타입의 고기, 11가지 반찬도시락, 김치볶음밥 등 한식을 선호하는 반면 4050세대는 해외 요리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돈까스, 샌드위치, 스파게티 양식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다.

특히 4050세대 소비자 비중은 매년 증가추세다. GS25 40대 이상 소비자 매출 비중은 2015년 34.4%에서 지난해 43.7%로 9.3%P 증가했다. 이는 편의점을 일상적으로 방문해왔던 소비자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40대와 50대가 되고 자연스럽게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편의점 이용이 증가하면서 매출비중이 높아지는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이에 GS25는 편의점의 큰 손으로 급부상한 4050세대 소비자들을 비롯해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을 삼가며 아쉬움을 달래는 젊은 소비자들이 해외 유명요리를 편의점 먹거리로 즐길 수 있도록 이색요리형 프레시푸드인 ‘세계맛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

GS25의 세계맛기행 1탄인 치킨마크니커리도시락은 마크니 카레소스에 카레로 양념한 닭구이를 토핑으로 올렸고 밀또띠아와 볶음밥으로 구성돼 인도풍 정통커리를 선보인 이색 도시락이다. 야채춘권튀김과 고기튀김을 더해 식감과 먹는 재미를 더했다. 가격은 4500원이다.

로제치킨리조또김밥은 한식 외에도 요리레시피를 김밥화한 상품으로 로제크림 소스에 비빈 밥으로 이탈리아 쌀 요리인 리조또를 구현했고 크림치킨과 버섯샐러드, 스위스치즈, 단무지, 브로콜리를 토핑해 간편한 한 줄 김밥으로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가격은 2600원이다.

심플리쿡 간장불고기&또띠아는 고소한 불고기를 짭짤한 체다소스와 곁들여 또띠아에 싸서 먹는 퓨전음식이다. 개별로 포장된 통마늘불고기, 또띠아, 체다소스를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도록 DIY 요소가 가미된 모디슈머 콘셉트 상품으로 비닐장갑이 들어있어 위생까지 신경 쓴 요리형 간편식이다. 불맛을 높인 간장불고기 소스에 큼직하게 잘라진 돼지고기와 통마늘을 함께 조리해 우수한 식감을 자랑한다. 가격은 5900원이다.

유영준 GS리테일 프레쉬푸드 MD는 “GS25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해외로 미식기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요리형 프레시푸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는 외국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이색 요리들을 GS25 프레시푸드를 통해 선보이며 관련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ng@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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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23, 2020 at 07:49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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