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November 11, 2020

마트에선 치킨·초밥만 판다고? 이젠 건강 챙기는 요리도 판매 - 매일경제

sallstargossip.blogspot.com
롯데마트는 매장 내 즉석조리 식품매장을 순차적으로 재정비한다. 아울러 `제철 식재료`와 `건강`에 집중한 메뉴를 확대해 판매할 계획이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중계, 광교, 월드타워점의 즉석조리 식품매장을 이달 중 `차리다, 식탁`이란 새 브랜드로 바꾸는 등 내년까지 전 지점의 매장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5일 잠실점 내 즉석조리 식품매장은 `차리다, 식탁`이라는 브랜드로 다시 문을 열었다.

이 매장에선 전형적인 마트의 즉석식품 메뉴에서 탈피해 샐러드, 죽, 수프 등도 판매한다. 전체적으로 건강식 비중이 기존 9%에서 27%로 늘어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마트의 즉석식품이라고 하면 치킨이나 초밥 등을 떠올렸지만 이제는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로 차별화하려고 한다"며 "`차리다, 식탁`를 롯데마트의 즉석조리식품 대표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앞서 지난 3월 가정간편식과 즉석조리 식품 개발 강화를 위해 `밀(Meal) 혁신`을 선포한 바 있다.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 브랜드 매니저로 구성된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FIC)`를 신설, 집에서 외식 메뉴를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집밥의 완전한 대체`를 핵심 가치 삼아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류경우 롯데마트 밀혁신부문장은 "`차리다, 식탁`을 통해 대형마트 조리코너에서도 시즌에 맞는 제철 원재료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안하고, `집밥의 완전한 대체`란 지향점에 한 발자국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November 12, 2020 at 09:15AM
https://ift.tt/3nj9jKG

마트에선 치킨·초밥만 판다고? 이젠 건강 챙기는 요리도 판매 - 매일경제

https://ift.tt/2BW3uj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