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August 29, 2023

진조크루, 성폭력 가해자 지목 멤버 퇴출…“팀 루머엔 법적조치” - 동아일보

sallstargossip.blogspot.com
세계적인 비보이팀인 ‘진조크루’가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멤버를 퇴출한 동시에 사과했다.

진조크루는 지난 29일 소셜 미디어에 “현재 A씨는 2019년 11월30일 진조크루의 남성 멤버로부터 성폭력을 당했고 이후 2022년 2월5일 다른 남성 멤버로부터도 성추행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에 대해서는 올해 8월27일자로 탈퇴 처리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A씨는 성폭력 피해 사실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올렸는데, 이 글과 관련해 2차 가해로 볼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한 멤버에 대해서도 이날 탈퇴 처리했다고 진조크루는 설명했다.

진조크루에 따르면, 2019년 11월30일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즉시 분리 및 탈퇴시켰다. 다만 A씨가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양 당사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A씨와 분리 조치했으나, 해당 남성 멤버는 탈퇴 처리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진조크루 대표 김헌준(활동명 스킴)은 “대표로서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다했으나 조금 더 세밀하게 A씨를 배려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A씨가 가해 남성 멤버들에 대한 법적 조치할 경우에는 수사기관과 법원을 통해 향후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2022년2월5일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멤버의 혐의가 밝혀질 경우 진조크루는 팀의 명예와 이미지를 훼손한 점에 대한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진조크루는 A씨의 성적 피해 사실 주장과 별개로 그 주장 과정에서 진조 크루와 대표 및 일부 멤버들에 관해 다른 사실이 있다며 정정하고 나섰다.

진조크루에 대해 A씨가 2022년 2월5일 성폭력 피해 발생 이후 불합리한 팀 생활과 각종 비리로 팀원 3명이 한꺼번에 탈퇴했다거나, 진조크루가 국내 브레이킹 신(scene)에서 권력을 쥐고 있어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단체인 것처럼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A씨가 김 대표에 대해 2022년 2월5일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옹호하고 A씨 잘못이 크다고 가스라이팅을 한 것처럼 주장하나, 이 또한 사실이 아니다. 대표가 팀 단체 회의에서 성희롱 발언들을 하였다는 내용도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진조크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린의 이홍원·정철우 변호사는 “A씨의 소셜 미디어 게시글 중 김헌준 대표와 일부 멤버들에 관해 사실과 다른 내용도 있다. 다만 사실과 다른 내용에 대해서는 분명히 정정하지만, A씨의 입장을 고려해 법적 절차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조크루는 세계 각종 브레이킹 대회를 휩쓴 명실상부 한국 간판 비보팀이다. 작년 종합편성채널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에서 우승하는 등 대중적으로도 인지도가 높다. 내달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내년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이끌어갈 팀으로 평가 받는다.

심각한 초-중-고 학교 폭력
또래 여중생 차에 태워 끌고다니며 폭행한 10대들
[서울=뉴시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진조크루, 성폭력 가해자 지목 멤버 퇴출…“팀 루머엔 법적조치” - 동아일보 )
https://ift.tt/YyjokBb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