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hursday, August 31, 2023

방탄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 "종교 비하 NO…사과하는 건 아냐" - 머니투데이

sallstargossip.blogspot.com
방탄소년단 RM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방탄소년단 RM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자신을 향한 이슬람 혐오 논란 이슈에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30일 RM은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내가 종교를 모욕했다고 계속 말하는데 그러지 않았다. 나는 모든 신념과 종교를 존중한다"라며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그게 전부다"라고 말했다.

앞서 RM은 지난 16일 팬들에게 프랭크 오션의 곡 '배드 릴리전'(Bad Religion)을 공유하며 노래를 추천했다.

그러나 이후 해당 곡이 이슬람교를 비판하는 가사 내용이 담겼다며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졌다. 이들은 해당 곡의 가사 중 '나를 무릎 꿇게 하는 종교는 나쁜 종교'라는 표현이 이슬람교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담고 있다며 RM이 이슬람 혐오를 옹호한 것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앞서 프랭크 오션은 'Bad Religion' 가사에 자신의 동성애 성 정체성과 내적 갈등을 담았다고 말한 바 있다.

RM은 "지금 SNS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결코 그런 의도는 없었다. 1%도 종교를 모욕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이 해명이 내가 종교를 비하해서 사과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의도 없이 노래를 추천한 것임을 표명하는 것"이라며 "사과가 아니라 단지 말하는 것이다. 나는 30세다. 나는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RM은 "내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해도 모든 사람을 납득시키거나 설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렇게 말해도 일부는 '아니, 넌 그런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있었지'라고 할 거다. 하지만 난 그러지 않았다. 여러분에게 거짓말을 할 순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사방에서 잡음이 들려 이야기할 수밖에 없었다. 날 믿어달라"라고 팬들에 당부했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방탄 RM, 이슬람 혐오 논란에 "종교 비하 NO…사과하는 건 아냐" - 머니투데이 )
https://ift.tt/XIsvbQp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