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January 10, 2024

양세형 "건물주 되고 후회→번아웃+공황장애 한달에 6일만 일해"('옥문아')[어저께TV] - 미주중앙일보

sallstargossip.blogspot.com 양세형 "건물주 되고 후회→번아웃+공황장애 한달에 6일만 일해"('옥문아')[어저께TV]

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김예솔 기자] 양세형이 번아웃 증상을 겪었다고 이야기했다. 

10일에 방송된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최근 100억 건물주가 된 양세형이 번아웃 증상을 겪은 적이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양세형은 "어렸을 때 친구들이랑 딱밤 놀이를 했다. 다른 친구가 나보다 딱밤을 세게 때리면 열 받으니까 연습을 많이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김종국과 양세형은 가위바위보로 딱밤 맞기 대결을 펼쳤다. 김종국이 가위바위보에서 졌고 양세형이 슬레이트로 딱밤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양세형은 최근에 시집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짧은 글을 쓰는 걸 좋아했다. 즉석 시를 쓰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공감을 많이 해주셨다. 더 늦기 전에 해보자 해서 책을 내게 됐다"라고 말했다. 송은이는 "일상의 언어들로 감동을 주는 게 어려운데 세형이의 시가 그렇더라"라고 말했다.

김숙은 "세형이가 막 살지 않는다. 굉장히 고민한다"라고 말했다. 양세형은 총 88편의 시를 수록했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일부러 88편에 맞췄다. 내가 수능 시험때 최선을 다해 풀었는데 400점 만점에 88점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양세형은 "고등학생때부터 대학로 극단에 다녔다. 선생님도 공부를 하라고 하지 않으셨다. 수능때도 시험을 안 보려고 했는데 부모님이 한 번 있는 경험인데 시험을 보러 가라고 하셨다. 그래서 시험을 봤다. 점수도 88점 예쁘지 않냐"라고 말했다. 

이날 양세형은 최근 100억 건물의 건물주가 됐다고 전해 주위의 부러움을 샀다. 하지만 양세형은 무리한 스케줄에 번아웃과 공황장애 증상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후 양세형은 한 달에 6일 정도만 일하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양세형은 "지금 프로그램을 3개 하고 있는데 다 격주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양세형은 "일부러 맞춘 건 아니지만 수목금 촬영이 있는데 11일 정도 개인 시간 있고 3일을 일한다. 한 달에 봄방학이 두 번씩 있는 느낌"이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송은이는 "양세형의 어머니가 굉장히 무섭고 호랑이 어머니라고 하더라"라고 물었다. 이에 양세형은 시집을 어머니께 선물했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아버지 생신날 어머니, 동생이랑 밥을 먹다가 시집을 드렸다. 다음 날에 동생한테 전화가 왔는데 엄마가 많이 울었다고 전화를 하라고 하더라. 엄마한테 얘기하는데 아버지 얘기 때문에 많이 우셨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양세형은 과거 어려웠던 시절 노래방 프로그램에 나가서 로봇청소기 9대를 받았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로봇청소기를 받기 위해 그 프로그램에 나갔다. 받으면 팔아서 생활비로 쓰고 그랬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세형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내 기준에서는 충분히 먹고 살만 하다고 생각해서 조금씩 모아서 1억 기부를 했다"라고 말했다. 또 양세형은 시집에서 받은 인세도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세형은 "내가 시인도 아니고 기부를 하면서 본다고 생각하면 마음 따뜻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양세형은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했다. 양세형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동생이랑 자려고 누웠는데 전화가 왔다. 아빠가 뭐 갖고 싶냐고 하시더라. 장갑이 갖고 싶다고 말했다. 그때 장갑도 안 사주셔서 눈싸움 할 때도 손 불면서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세형은 "일어나서 팔을 뻗었는데 파란색, 빨간색 장갑이 있었다. 너무 좋았는데 창문을 여니까 눈이 와 있었다. 동생이랑 너무 좋아서 맨발로 가서 눈을 뭉쳤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hoisoly@osen.co.kr [사진 :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캡쳐] 

김예솔(hoisoly@osen.co.kr)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양세형 "건물주 되고 후회→번아웃+공황장애 한달에 6일만 일해"('옥문아')[어저께TV] - 미주중앙일보 )
https://ift.tt/g3o1Q4P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