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8시 40분부터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3 SBS 연기대상’이 MC 신동엽, 김유정의 진행으로 펼쳐진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이제훈, 김태리에게 돌아갔다.
‘악귀’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를 펼친 김태리가 먼저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 수많은 질문들을 풀어주신 감독님, 작가님 그리고 함께한 배우들께 감사하다”라며 “결코 쉽지 않은 작품이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행복했다. 시청자 분들께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은 배우고 있는 연기자인데 나중에는 배운 것들을 나누고 싶다. 그때까지 또 열심히 일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디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모범택시2’ 이제훈도 감사함을 전했다.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한다는 이 얘기가 저는 굉장히 무겁게 느껴졌다. 실제로 그 사건을 겪은 분들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연기했다”라면서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또 팬들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는 각오를 다졌다.특히 이제훈은 “오늘 너무 아픈 날이기도 하다”라며 고(故) 이선균을 언급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작품에 인연이 없었고 함께하는 순간이 스쳐가는 것밖에 없었지만 저는 그 분을 보면서 배우라는 꿈을 키웠다. 롤모델로서 따라가려 했었다”라면서 “그 분께 이 상을 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하늘에서 편안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애도했다.
남녀 최우수연기상은 ‘국민사형투표’ 박성웅, ‘마이 데몬’ 송강과 김유정, ‘낭만닥터 김사부3’ 안효섭, 이성경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네티즌이 뽑은 올해 최고의 SBS 드라마상은 ‘모범택시2’가 받았다. 100% 네티즌 투표로만 선정된 부문이었다. 이제훈을 비롯해 표예진, 배유람, 정혁진 등 출연 배우들이 단체로 기뻐해 눈길을 모았다.
남녀 우수연기상은 ‘7인의 탈출’ 이준, 이유비와 ‘악귀’ 홍경, ‘꽃선비 열애사’ 려운, 신예은 그리고 ‘모범택시2’ 신재하, 표예진이 차지했다. 이들 모두 드라마 촬영 현장의 스태프들, 동료 배우들,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마이 데몬’ 김유정, 송강 커플이 받았다. 송강이 스케줄 등의 이유로 불참한 가운데 김유정이 양손에 트로피를 들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팀 트로피는 ‘낭만닥터 김사부3’ 돌담즈가 가져갔다. 김성경 등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저희한테는 이게 대상이다. 너무 감사하다”라며 기뻐했다. “낭만이들 감사하다”라고도 덧붙이며 팬들에게 고마워했다.
축하 무대도 시상식을 빛냈다. 1부에서는 TXT 멤버들이 등장해 배우 이성경, 표예진에게 꽃을 건넨 뒤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아역 배우들과 함께한 퍼포먼스가 훈훈함을 선사했다. 국카스텐은 2부의 오프닝 무대를 맡아 현장의 열기를 달궜다. 배우 신재하가 깜짝 등장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밖에도 마마무 화사가 고(故) 이선균을 애도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무대를 변경, 이를 지켜보던 배우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다음은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이제훈(모범택시2), 김태리(악귀)
▲남자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박성웅(국민사형투표)
▲남자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송강(마이 데몬)
▲남자최우수연기상(시즌제 드라마)=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3)
▲여자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문채원(법쩐)
▲여자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김유정(마이 데몬)
▲여자최우수연기상(시즌제 드라마)=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3)
▲네티즌이 뽑은 2023 최고의 SBS 드라마상=‘모범택시2’
▲남자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이준(7인의탈출), 홍경(악귀)
▲남자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려운(꽃선비 열애사)
▲남자우수연기상(시즌제 드라마)=신재하(모범택시2)
▲여자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이유비(7인의탈출)
▲여자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신예은(꽃선비 열애사)
▲여자우수연기상(시즌제 드라마)=표예진(모범택시2)
▲베스트 커플상=김유정, 송강(마이 데몬)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올해의 팀=‘낭만닥터 김사부3’ 돌담즈
▲남자조연상(미니시리즈 장르/액션)=김원해(악귀)
▲남자조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정순원(트롤리, 마이 데몬)
▲남자조연상(시즌제 드라마)=배유람(모범택시2), 장혁진(모범택시2)
▲여자조연상(미니시리즈 멜로/로코)=서정연(트롤리, 마이 데몬)
▲여자조연상(시즌제 드라마)=손지윤(소방서옆경찰서그리고국과수)
▲신스틸러상=고상호(모범택시2, 낭만닥터김사부3), 변중희(모범택시2, 낭만닥터김사부3)
▲청소년연기상=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김사부3), 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신인연기상=권아름(국민사형투표), 양혜지(악귀), 김도훈(7인의탈출), 정수빈(트롤리), 이홍내(낭만닥터김사부3), 이신영(낭만닥터김사부3), 강유석(법쩐)
(서울=뉴스1)
기사 및 더 읽기 ( 이제훈-김태리, SBS연기대상 대상 영예…“故이선균에 이 상 바쳐” - 동아일보 )https://ift.tt/1nk9he2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