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June 5, 2024

“아내 탕웨이 연기 집중력 존경스러워”…‘원더랜드’ 김태용 감독 - 서울신문

sallstargossip.blogspot.com

이미지 확대

‘원더랜드’를 연출한 김태용 감독./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원더랜드’를 연출한 김태용 감독./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집에서도, 촬영장에서도 영화에 전념하고 집중하려 굉장히 애를 씁니다.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입니다.”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3일 만난 김태용(54) 감독은 자신이 연출한 신작 ‘원더랜드’의 주연이자 아내인 배우 탕웨이의 연기 열정에 대해 엄지를 치켜들었다. 앞서 김 감독은 ‘만추’(2011)를 연출할 당시 탕웨이와 연인으로 발전해 2014년 결혼했다. 이번 영화는 ‘만추’ 이후 13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자 탕웨이와 두 번째로 함께한 작품이다.

5일 개봉하는 영화는 죽은 사람을 인공지능(AI)으로 복원하는 영상통화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사랑하던 이들과 다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탕웨이는 죽음을 앞두고 딸을 위해 원더랜드 서비스를 신청한 젊은 여성 바이리를 연기했다.

김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탕웨이가 상대역 없이 대부분 핸드폰을 들고 혼자 했어야 했는데, 그야말로 섬세함과 용감함을 모두 요구하는 연기였다”면서 “촬영에 들어가니 감정을 거침없이 표현하더라. 10여 년 동안 연기자로서 많이 성장했다는 걸 느꼈다”고 했다. 극 중 바이리가 보여주는 모성애에 대해 “탕웨이가 그동안 본격적인 엄마 역할을 해본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아주 잘했다. 아무래도 딸이 있는 엄마이기 때문 아니겠느냐”고 평했다.

영화에는 탕웨이뿐만 아니라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공유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한다. 김 감독은 배우들의 캐스팅에 대해 “그리움을 진짜 잘 표현할 수 있는 배우들을 고르고 골랐다”면서 “서로 처한 상황이나 사정은 다르지만, 전체 배우를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는다면 ‘그리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우가 여러 명 등장하는 영화이다 보니 산만할 가능성도 있다. 그는 “이런 영화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깊은 이야기를 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면서도 “남겨진 사람들이 이별 후에 마주하는 그리움을 AI를 통해 어떻게 나누는지 다양하게 보여주는 영화이다. 결국 남겨진 사람들이 어떻게 헤어질 것인가에 관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영화 ‘원더랜드’ 스틸컷. 김태용 감독의 아내 탕웨이가 주연을 맡았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영화 ‘원더랜드’ 스틸컷. 김태용 감독의 아내 탕웨이가 주연을 맡았다.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영화는 기술 발달에도 극복하지 못하는 상황들에 대한 문제를 던진다. 예컨대 식물인간이 된 태주(박보검 분)를 그리워하며 가입한 정인(수지 분)은 등 매일 영상 통화를 통해 AI 태주를 만나는데, 어느 날 태주가 기적처럼 깨어나면서 현실 속 그와 원더랜드 속 태주를 두고 갈등한다.
세상을 떠난 바이리는 딸과 통화하며 빈자리를 채워주려 하지만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소식에 오류를 낸다. 김 감독은 이에 대해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미래가 현실로 다가오는 지금 시점에 관객들이 이번 이야길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다”고 했다.

제목인 ‘원더랜드’는 애초 가제였지만, 마음에 들어 그대로 정했다고 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하는 원더랜드처럼 낯선 곳으로 가서 다른 경험하는 느낌에서 지었다. 일상에서 낯선 경험이 지속되면 현실과 낯선 세계의 구분이 없어지지 않을까 싶었다. 죽음 이후 갈 수 있는 세상을 의미하는 게 아무래도 원더랜드일 수도 있겠다 싶어 제목을 정했다”고 소개했다.

활발한 활동을 하는 아내와의 생활에 대해 “부부가 둘 다 일을 하기 때문에 함께 육아나 집안일을 하기 어렵다. 내가 할 때도, 탕웨이 배우가 할 때도 있다”면서 “밥 짓는 거 청소나 빨래하는 거 내가 꽤 잘한다. 육아도 열심히 하고 있다”면서 “탕웨이 배우와는 후속작도 당연히 함께 할 것”이라고 웃었다.

김기중 기자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아내 탕웨이 연기 집중력 존경스러워”…‘원더랜드’ 김태용 감독 - 서울신문 )
https://ift.tt/rF78cVQ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