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이라는 주제로 열렸고 대상 종가집은 후원사로 참여했다. 행사는 6일 북가주 나파밸리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는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6명의 결선 진출자가 출전해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출전자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다. 최종 우승은 '김치 연어 롤'을 만든 브래디 사이센글래드씨에게 돌아갔다. 사이센글래드씨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돼 있었는데, CIA의 마스터 셰프와 한국 유명 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선정한 요리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큰 자신감과 용기를 얻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은 연어와 새우튀김,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종가집 총각김치와 맛김치를 더하는 등 뛰어난 창의성과 상품성으로 심사위원단의 호응을 얻었다. 2위를 차지한 곽신영씨는 종가집 포기김치와 버터, 치즈, 계핏가루 등으로 만든 빵을 선보였다. 3위는 새라 김-리씨로 종가집 백김치와 돼지고기, 연꽃잎, 조개 등을 사용해 한국의 사찰음식과 백김치의 특징을 조합한 메뉴를 선보였다.
1등은 3000달러, 2등 2000달러, 3등 1500달러(각 1명), 4등 3명에게는 1000달러의 상금이 지급됐다.시상식에는 마스터 셰프 68인 중 CIA 총괄 셰프인 브래드 반스와 양용택 대상 미국 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여했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 우수성에 대해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김치의 높은 위상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가 세계인의 식탁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 대표 포장김치 브랜드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ovember 09, 2020 at 04:58PM
https://ift.tt/3eMLPKz
김치 요리대회 1등은 '김치 연어 롤' - 미주 중앙일보
https://ift.tt/2BW3uj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