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호박고지
호박을 말리면 단맛도 깊어지고 식감도 쫄깃해져서 별미다. 밥을 비며 먹을 때 넣어 먹어도 맛있다. 아직 치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아이들은 늙은 호박고지를 얇게 채 썰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잡채에 넣어주면 씹기도 편하고 훨씬 많이 먹을 수 있다.
늙은호박고지나물볶음
기본 재료
늙은 호박고지 80g, 국간장 1½큰술,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깨소금 ½작은술씩
만드는 법
1 늙은 호박고지는 따뜻한 물에 넣어 부드럽게 불린 다음 3㎝ 길이로 썰어둔다.
2 ⓛ의 늙은 호박고지에 국간장과 다진 마늘을 넣어 버무린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간해둔 늙은 호박고지를 넣어 볶는다.
4 ③의 늙은 호박고지에 간이 충분히 배면 불을 끄고 참기름, 깨소금을 뿌린다.
늙은호박고지잡채
기본 재료
늙은 호박고지 30g, 시금치 ½단, 당면 100g, 당근 15개, 표고버섯 2개, 고추(맵지 않은 것) 1개, 양파⅓개,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된장·식용유 1큰술씩, 깨소금·참기름 2작은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늙은 호박고지는 따뜻한 물에 넣어 부드럽게 불린 다음 2×3㎝ 크기로 네모지게 썬다.
2 당면은 30분간 미지근한 물에 불린 다음 끓는 물에 삶아서 헹궈 간장 2큰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 무친다.
3 코팅이 잘된 프라이팬에 ②의 당면을 넣고 식용유를 두르지 않고 볶다가 설탕을 넣어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 접시에 담아 식힌다.
4 시금치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궈 짜 4㎝ 길이로 썰고, 표고버섯은 1㎝ 두께로 채 썬다.
5 맵지 않은 고추나 피망을 길이로 반 자른 다음 씨를 제거한 뒤 어슷하게 썰어 준비하고 양파와 당근은 곱게 채 썬다.
6 늙은 호박고지에 간장 1큰술을 넣어서 밑간한 다음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서 식힌다.
7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다음 다진 마늘을 볶다가 당근, 고추, 표고버섯, 양파, 시금치를 순서대로 넣어 볶는다.
8 믹싱 볼에 당면과 ⑥과 ⑦을 넣어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다.
August 29, 2020 at 09:41AM
https://ift.tt/32IovIk
[오늘의 요리 141] 한 가지 식재료로 만드는 두 가지 반찬 ⑥ 늙은호박고지 - 여성조선
https://ift.tt/2BW3ujR
No comments:
Post a Comment